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3D로 사마귀 치료 이해 돕는다..
사회

3D로 사마귀 치료 이해 돕는다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1/19 15:17 수정 2015.01.19 15:17

생기한의원네트워크는 사마귀 환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치료에 사용하는 모든 방법을 3D 영상으로 제작, 공개했다.

 
아파서 병원이나 한의원에 가면 담당의가 질환에 대해 설명해주지만 환자는 이해를 잘하지 못한다. 기초적인 의학지식이 없는 일반인들에게 의학용어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환자는 의사가 알아서 잘 치료해줄 것이라는 믿음으로 진찰을 받고 치료를 받는다. 증상이 완화되지 않으면 치료에 대해 의심하지만 결국 의사의 뜻을 따라 지속적으로 치료를 받는다.
생기한의원네트워크는 사마귀 환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치료에 사용하는 모든 방법을 3D 영상으로 제작, 공개했다.
박치영 생기한의원네트워크 대표원장은 "질환을 치료할 때는 환자가 치료에 대한 믿음을 갖도록 하고, 상호간의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이뤄져야 효과적인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치료과정은 한의사의 일방적인 소통만 있어 안타까웠다. 환자들이 질환에 대한 설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3D 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생기한의원에서 사마귀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들은 3D 영상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이다. "항상 말로만 들었던 치료과정을 영상으로 볼 수 있어서 이해하기 쉽고, 그만큼 치료에 대한 믿음이 커져서 효과가 더 좋은 것 같다" "영상을 통해 치료과정을 이해하니 딱딱하게만 느껴지던 병원을 오는 게 한결 수월해졌다" 등의 평가다.
생기한의원이 제작한 3D 영상은 유튜브(www.youtube.com/watch?v=GWX-dJvLiY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생기한의원은 아토피, 사마귀, 곤지름, 여드름, 건선, 지루성피부염, 습진 등 난치성 피부질환을 주요 치료분야로 두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