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명품 경북교육인증제기관‘18곳 선정’..
사회

명품 경북교육인증제기관‘18곳 선정’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1/28 21:23 수정 2015.01.28 21:23
경북교육청, 안동교육지원청- 초ㆍ중ㆍ고 17개교에 수여
  경북도교육청은 독창적이고 특색 있는 우수 교육 활동 프로그램으로‘명품 경북 교육’을 실현하고 있는 교육지원청 1개청과 초ㆍ중ㆍ고등학교 17개교를 ‘2014학년도 명품 경북 교육 인증제 기관’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외부위원과 해당 분야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명품 경북 교육 인증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안동교육지원청, 약동초등학교 외 8개교, 부구중학교외 2개교, 경산고등학교 외 5개교를 우수 교육 활동 프로그램 운영 기관으로 선정하고 명품 교육 인증패를 수여한다.
  경북도교육청은 지난 2011년부터 명품 교육 활동의 현장 정착과 우수사례의 일반화를 통한 학교교육 질을 높이기 위해 교육지원청과 학교에서 실천한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우수 교육 활동 프로그램을 발굴하기 위하여 경북 교육 인증제를 시행하고 있다.
  올해는 도 단위 각종 공모전 및 연구대회에서 입상한 42개 프로그램과 학교 및 지역교육청에서 창의적이고 특색 있게 추진한 자율ㆍ특색 프로그램 51개가 응모했다.
  이번에 선정된 프로그램은 각종 해당 분야 연수 시 우수 사례 발표와 홈페이지 탑재 등을 통해 각 급 학교에 널리 소개하여 일반화된다.
  경북도교육청 관계자는 “선정된 프로그램은 올해부터 경북 교육의 성공 모델인‘명품학교’와 통합되어 각 급 학교로 확산되어짐으로써‘명품! 경북교육’완성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말했다. 
김영곤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