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천시 중앙동 『클린데이』릴레이 운동 전개..
사회

영천시 중앙동 『클린데이』릴레이 운동 전개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2/10 17:13 수정 2015.02.10 17:13
중앙동새마을협의회 설맞이 환경대청결운동 추진
▲     ©
영천시 중앙동(동장 이황희)은 2015년 특수시책사업으로 「클린데이」릴레이 운동을 전개하여 깨끗하고 행복한 중앙동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다.
이에 따라 릴레이 첫 번째 주자로 중앙동새마을협의회에서 지난 2월 8일을 회원 40, 주민센터 직원 10명 등 50여명이 녹전동 일대에 설맞이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날 쓰레기 불법투기 취약지역에 버려진 생활쓰레기들을 수거하고, 각 마을별로 모아진 종이, 캔, 폐비닐, 농약빈병 등 재활용 쓰레기들을 일제히 정리하였다.
또한, 설을 맞아 환경대청결에 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확산시키고 생활 속에서의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내 집 앞 골목 내가 청소하기’ 캠페인 전개하고,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 등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날 행사주관단체인 중앙동새마을협의회 김민성 회장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깨끗한 환경 속에서 고향의 정취를 느낄 수 있게 오늘 뿐만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내 집 앞 골목길은 내가 청소해 깨끗한 영천을 만들자”고 결의했다.
이황희 중앙동장은 “『클린데이 운동』은 지역의 기관·단체가 매월 릴레이 형태로 이어져 추진되며, 이 운동을 통해 영천의 얼굴인 중앙동의 도시환경이 깨끗하게 될 것이며, 지역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애향심을 고취하는 효과가 있을 것이다”고 격려했다. 정양기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