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김천시의회 김세운 의원, 경북의정봉사대상 수상..
사회

김천시의회 김세운 의원, 경북의정봉사대상 수상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2/11 18:38 수정 2015.02.11 18:38
시민의 뜻을 받드는 존경받는 의원상 정립에 기여
▲     © 김세운 의원
김천시의회 김세운 의원(55)이 2014년 경상북도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경상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의정봉사대상은 지난 한 해 동안 주민복리증진과 지역사회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창의적이고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지방의회 위상을 드높인 의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김세운 의원은 김천시의회 제6대, 제7대 의원으로서 현재 김천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풍부하고 노련한 의정경험을 토대로 효율적 예산 배분과 엄격하고 투명한 예산심의로 불필요한 예산절감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
또한, “김천시 장애인 등의 편의시설 사전검사에 관한 조례안”, “김천시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5건의 조례안을 발의하는 등 시민의 권익보호와 복지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적 등이 인정받은 것이라 평가된다.
“시민들의 불편한 부분을 해결해주고 아픔을 함께 할 때 진정 신뢰받는 의회로 거듭날 수 있다. 시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고충을 수용하며 시정에 반영되도록 전달하는 또 하나의 민원창구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는 김세운 의원은 오늘도 지역의 구석진 곳을 찾아가는 현장의정의 모범이 되고 있으며 시민의 뜻을 받드는 존경받는 의원상 정립에 앞장서고 있다. 윤성원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