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보건소가 포항시청 체력단련실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건강클리닉을 실시하고 있다.
포항시남구보건소는 11일부터 매월 둘째 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포항시청 체력단련실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건강클리닉을 실시한다.
이는 활기찬 직장 건강dream 프로젝트의 일부로 포항시청뿐만 아니라 남구 사업장 5개소에서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금연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금연지원서비스 및 금연보조제(패치, 껌 등)를 제공해줄 뿐만 아니라 금연에 도움이 되는 금연침 시술도 병행한다. 또한 현대인들에게 급증하고 있는 대사증후군검사를 실시하고 체성분 검사 및 운동처방을 실시하며 헬스트레이너와의 1:1 코칭을 통해 개인별로 자신에게 적합한 운동을 실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구강보건을 위해 치아불소 도포 및 올바른 칫솔질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며 한방의사가 체질별 건강상담도 실시하고 있어 건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은숙 남구보건소장은 “직장인들이 직장에서 받는 스트레스로 인해 건강이 악화 될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예방관리로 건강을 지키고 이로 인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이율동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