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까지 접수, 대구를 사랑하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가능
대구시(시장 권영진)는 관광 SNS 채널 ‘제멋대로 대구로드’(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를 통해 관광, 축제, 행사, 맛집 등 대구의 구석구석 숨은 매력을 알려줄 ‘제3기 대구관광 블로그 대학생 기자단’ 50명(내국인 35명, 유학생 15명)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대구관광 공식 SNS 채널인 ‘제멋대로 대구로드’는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등의 다양한 관광정보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현재 누적 방문자 수가 430만 명을 넘어섰으며, 지난해에는 제7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대상 및 제4회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현장 중심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네티즌의 공감대 형성으로 공공기관 중에서도 최고의 SNS 소통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올해 선발될 제3기 대구관광 블로그 대학생 기자단은 2015년 3월부터 1년간 활동하게 되며, 관광 SNS 채널을 통해 젊은 층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관광정보 제공과 관광명소, 문화, 체육, 행사, 축제, 맛집 등의 재미있고 친근한 현장취재 콘텐츠로 대구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대구관광 알리미로서의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SNS 홍보활동을 강화하고자 기자단 운영 인원을 지난해 40명에서 50명으로 크게 늘렸으며, 기자단의 역량 강화와 전문적이고 신속한 콘텐츠 제공을 위해 SNS 전문가 초청교육과 대구관광 현장 팸투어를 통하여 대구의 관광명소와 신규 관광지를 발굴하고 알리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대학생 기자단으로 선정되면 매월 주어지는 미션에 따라 대구의 관광지를 직접 취재하고 각종 축제와 행사에 참가해 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전달하며 관광과 관련한 다양한 홍보 아이디어도 제시할 수 있다.
또한, 대학생 기자단에게는 위촉장과 함께 자원봉사시간 인정과 소정의 취재 활동비 등이 제공되며, 연말에는 우수기자를 선정하여 대구시장상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대구를 사랑하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대구관광 공식 블로그 ‘제멋대로 대구로드(
http://blog.naver.com/daeguvisit)’에 공지된 지원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
visitdaegu@daegucvb.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기간은 2월 12일(목)부터 2월 27일(금)까지이며, 합격자는 3월 9일(월) 블로그에 발표하고, 개별적으로도 통보한다.
박동신 관광과장은 “그동안 대학생 블로그 기자단은 대구의 관광명소, 축제, 행사 등의 현장을 누비며 대구관광을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였다.”며 “올해도 대구관광 홍보요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될 블로그 기자단에 많은 대학생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김영곤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