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달라지는 지방재정법 등 설명
경북도교육청은 지난 24일 경상북도교육연수원에서 ‘교육지원청 재정지원담당자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도내 23개 교육지원청 재정지원담당 및 계약업무 업무담당자 46명이 참석했다. 회의는 재무회계 및 계약제도 관련 주요 현안사항 추진과 S2B(학교장터) 이용 전반에 대한 설명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계약관련 개선 사항, 물품공동구매 활성화, ‘조상땅찾기’를 이용한 숨은 교육재산 찾기, 폐교재산 효율적 관리, 지방재정법 주요 개정내용, 기타 계약관련 청렴도 향상방안 및 Pay-Call(대급지급 알림 서비스) 시행 등에 대한 설명과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협의의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S2B 영남권센터 정서욱 과장의 진행으로 정보처리장치 고시 개정에 따른 S2B 이용범위 확대, 학교현장의 계약업무 환경개선을 위한 S2B 활용방안 및 개선과제 등에 대한 논의를 했다.
조기정 재무정보과장은“금년부터 달라지는 지방재정법과 계약관련 개선 사항, 효율적인 교육재산 관리 등 일선 교육현장 업무담당자들이 관련 업무를 잘 숙지하여 재무회계 업무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아울러 S2B(학교장터) 활성화와 계약의 투명성 및 공정성이 확보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영곤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