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어린이 안전문화 조기 정착..
경북

어린이 안전문화 조기 정착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3/05 18:56 수정 2015.03.05 18:56
경북교육청-(사)어린이안전학교‘교육기부 협약’
▲     ©
  경북도교육청은 5일 도교육청에서 (사)경북어린이안전학교와 ‘어린이 안전문화 확보 교육기부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내용은 ▲학생 및 학부모의 안전교육에 관한 사항 ▲ 강사 인력풀 제공 및 활용에 관한 사항 ▲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프로그램 운영, 홍보에 관한 사항 ▲ 학교안전 및 각종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프로그램 이수자에 대한 모니터링에 관한 사항 등이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에 관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협력을 통한 학생들의 안전한 생활 도모, 안전교육을 통한 위기대처 능력 향상에 함께 협력키로 했다.
  (사)경북어린이안전학교는 2012년 7월에 개교하여 도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학교방문 순회 체험교육 실시, 교사·학부모를 대상으로 안전교육 연수 및 지도자료 제공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안전교육지도사회,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청소년육성회 등 다양한 봉사단체 간의 협력적 네트워크를 통해 조직적인 안전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영우 교육감은“이번 협약으로 어린이 안전문화 조기 정착을 위한 학교 현장의 안전교육에 대한 수요 충족과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 제공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영곤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