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교육청,국경일 등 관련 계기교육 강화..
경북

경북교육청,국경일 등 관련 계기교육 강화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3/09 20:29 수정 2015.03.09 20:29

경북도교육청은 계기교육을 통한 나라사랑 교육 및 인성교육 강화 방침에 따라 일선 학교에서 국경일, 기념일, 명절 등과 관련 계기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
일선학교에서는 국경일(삼일절, 광복절, 한글날 등), 기념일(어버이 날, 독도의 날, 학생독립운동 기념일 등), 명절(설날, 추석, 단오 등)과 관련된 내용으로 도교육청에서 개발한 자료를 사용하여 계기교육을 실시한다.
경북도교육청에서는 학교에서 계기교육을 실시할 적절한 시기를 안내하고, 국어, 도덕, 사회, 음악과 관련된 교과에서 담임교사 훈화를 포함한 계기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창의적 체험학습 시간에 개발된 계기교육 자료를 적극 활용 하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도교육청에서는 초ㆍ중ㆍ고등학생들의 나라사랑 교육과 인성교육을 위해서 국경일, 기념일, 명절과 관련한 계기교육 자료를 개발하여, 경상북도교육연구원에서 운영하는 내 친구 교육넷에 초, 중, 고등학교별 계기교육 자료를 e-book 형태로 탑재했다.
경북도교육청에서는 계기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애국심 함양과 조국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남을 배려할 줄 아는 인성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곤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