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인권문화교류축제‘첫 단추’..
경북

인권문화교류축제‘첫 단추’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4/15 19:49 수정 2015.04.15 19:49
경산교육청-대구대, 장애학생 교육환경 조성 협약
▲     ©   경산교육지원청은 15일 대구대학교 사범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 장애학생의 감동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협약으로 교육 프로그램의 적극적 교류와 실습 및 교육 봉사, 장애학생 자아실현 및 사회 통합을 위한 공동 연구, 지역 학교(급) 장애학생의 창의적 인성, 자존감 향상을 위한 교육 활동 지원 업무·협조, 기타 양 기관 발전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제공하기 위해 상호 협력한다.
  두 기관은 관내 특수교사와 대학 내 특수 관련 전공 학생들 스스로 ‘통합교육(inclusion)’이라는 가치 아래 장애학생들을 위한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과 다양한 교육경험을 토대로 행사를 기획·추진하면서 실제적 협력과 교육혁신을 추진해오던 바 맺어진 협약으로 특수교육에 남다른 노력을 기울이는 두 기관의 공동 연구 및 상호 협력이 교육을 위한 capstone design(창의적 종합설계)의 씨앗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병찬 교육장은 “오늘 협약은 제 35회 장애인의 날 기념 인권문화교류축제로 첫 단추를 뀁니다. 장애는 불편하니 이해해 달라가 아닌 다른 것이 매력적이고, 함께라서 행복한 것이 사람살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문화 교류와 축제라는 콘텐츠를 통해 스스로 성장해내며 감동을 주는 교육으로 이 협약 또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영곤 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