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장애인-비장애인 함께 아름다운 지역사회..
경북

장애인-비장애인 함께 아름다운 지역사회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4/28 17:50 수정 2015.04.28 17:50
경산시, ‘제18회 경산시장애인재활증진대회’대성황

▲     ©   경산시는 28일 경산체육관에서 ‘제35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제18회 경산시장애인재활증진대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최영조 경산시장, 이천수 경산시의회 의장, 장애인복지단체회장을 비롯한 장애인, 시민 등 2,000여 명이 참석했다.
경산시 장애인복지단체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적장애인의 합창, 색소폰 공연 등 축하공연에 이어 장애인의 날 기념식이 진행됐다. 식후행사로는 방송댄스, 웃음강의, 하모니카 연주, 노래자랑 등 어울림한마당이 펼쳐졌다.
또한 평소 장애복지 및 장애인단체 발전에 공이 많은 장애인과 자원봉사자에게 표창 수여식이 열렸으며, 특히 1급 중중장애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립에 성공한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이범식 지회장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경산시 장애인복지단체협의회 류중호 회장은 대회사에서 “오늘 이 행사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구분 짓거나 차별하지 않는 선진시민 의식을 전달하고 장애인들의 자립의지를 다지는 뜻 깊은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장애인의 문제는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전체가 함께 해야 하는 숙명적인 과제인 만큼 장애인의 날이 장애인들과 비장애인들이 함께 아름다운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 새로운 도약의 발판이 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영곤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