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석적고, 코로나가 바꾼 학교수업 환경..
교육

석적고, 코로나가 바꾼 학교수업 환경

강명환 기자 gang3533@hanmail.net 입력 2020/04/08 19:04 수정 2020.04.08 19:04

칠곡교육청, 원격수업 운영 지원

칠곡교육지원청은 7일 원격수업 선도학교인 석적고등학교에서 온라인 개학에 따른 원격수업 운영 지원을 위한 중/고등학교 담당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수 및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연수에 앞서 칠곡교육지원청은 해당 교사에게 사전에 마스크 착용 및‘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한 자리배치를 안내하였고, 석적고등학교는 열화상카메라, 손소독제를 비치하여 교원들의 전염병 에 대한 안전을 확보하였다. 
이날 연수는 코로나19 감염병 대응 중등학교 원격수업 운영 지침에 근거하여 학교별로 실시한 1, 2차 수업 테스트 결과에 따른 문제점과 운영상의 애로점을 보완·해결하고 우수사례 공유를 목적으로 진행하였다. 


원격수업 선도학교인 석적고등학교는 학교 자체 운영의 결과 원격수업의 운영에 있어서 무엇보다 부서 간의 긴밀한 협조가 필요함을 강조하였고, 쌍방향 수업 진행 시 발생되는 기술적인 문제 등을 안내 및 해결방법을 제시, 학생 과제 제출 시 학생 확인 및 교사 피드백의 필요성과 운영 방법 등을 안내하였다. 그리고 참여한 학교들의 우수사례로 신입생들의 원격 입학식과 원격수업 운영 시 학습지의 사전 우편 발송 등 수업 진행 시 출석 확인의 팁 등이 공유되었다. 


따라서 교사로서의 자존감과 책무성, 전문성을 기반으로 하여 수업을 준비하여 학생들의 학습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부탁한다고 하였다.       강명환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