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칠곡교육청, 교육과정 편성·조정 방안..
교육

칠곡교육청, 교육과정 편성·조정 방안

강명환 기자 gang3533@hanmail.net 입력 2020/04/09 20:04 수정 2020.04.09 20:04

수업일수 감축 고려 사항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은 지난 6일추가 휴업에 따라 수업일수 감축에 맞춘 초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조정 방안을 안내하는 연수를 교감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북삼초등학교에서 실시하였다. 
이날 연수는 이미 4차례에 걸친 휴업 후 온라인 개학을 함에 따라 수업일수 감축 시 고려하여야 할 사항과 학사일정 조정 시 참고사항, 원격수업 지원 방법을 안내하여 내실 있는 학교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하도록 준비하였다. 
열화상 카메라, 손소독제, 개인별 마스크 착용을 준비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하여 연수를 진행하였다.


초등학교는 수업일수를 17일(4~6학년), 19일(1~3학년)을 감축하게 됨에 따라 교과별 핵심성취기준 등을 고려하여 학교 교육과정 재구성을 하고, 학교 구성원 간에 충분히 논의하여 학교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하도록 안내하였다. 
그리고 학생의 건강과 휴식권 보장을 하면서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을 조율하여 학사일정을 조정하도록 권장하였다. 
그리고 교감 선생님이 학교 현장에서 원격수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활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플랫폼 특징, 수업에 필요한 도구나 매체의 특성과 활용 방법 등을 공유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선생님들은 수업일수 감축에 따라 교육과정을 편성하면서 궁금했던 점을 논의하면서 서로 아이디어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교육청에서 각종 행사 조정 및 축소가 필요하고, 아울러 부서 간 조율하여 내용을 추후 안내해 주도록 부탁하였다.
칠곡교육지원청은 원격수업 안정적 정착과 교육과정 편성 지원을 위해 4월 8일부터 학교 현장을 직접 찾아가서 교육과정 컨설팅을 실시하여 필요한 사항을 지원하고 있다.                  강명환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