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칠곡교육청, 놀이 꾸러미로 놀이해요..
교육

칠곡교육청, 놀이 꾸러미로 놀이해요

강명환 기자 gang3533@hanmail.net 입력 2020/04/09 20:04 수정 2020.04.09 20:05

유치원 가방·체육복 배부

남율유치원은 8일 오전 10시부터 본원에서 원아 놀이꾸러미 및 유치원 가방, 체육복 배부를 실시하였다.
놀이 꾸러미 배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학급별로 시간을 나누어 진행하였다. 


학급별로 각 반의 담임교사와 방과후 교사가 직접 학부모에게 놀이꾸러미 및 가방, 체육복을 전달하고 인사를 나누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19로 인해 유치원 개원이 무기한 연기되면서 2020년 방과후 특성화프로그램 활동에서 활용 예정이던 창의력 과학교구와 도서를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전달하였다. 


놀이꾸러미는 씨앗 기르기, 천사점토와 색종이를 활용한 만들기 등 부모와 자녀가 함께할 수 있는 것으로 구성하여 온종일 집에만 있어 답답해하는 아이들을 위해 가정에서도 재미있게 놀이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였다.
입학이 연기되어 유치원과 가정간의 소통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놀이꾸러미 배부를 통해 직접 만나 인사를 나누고 안부를 물으며 소통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 


대부분의 학부모님들이 “아이들이 유치원에 너무 가고 싶어 해요. 하루 빨리 코로나 사태가 종식되어 유치원에서 만날 수 있기를 바래요.” 라고 말씀해주셨다.
놀이꾸러미를 활용한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가정에서 코로나19를 힘들게 이겨내고 있는 학부모와 아이들에게 작은 위로와 즐거움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                            강명환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