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주영광중, 슬기로운 온라인 학교생활..
교육

영주영광중, 슬기로운 온라인 학교생활

우병백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0/04/22 18:52 수정 2020.04.22 18:52

OSB프로그램 활용 수업

영광중학교는 온라인 개학을 맞이하여 OBS프로그램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수업과 선생님들의 직강 동영상제작 및 기존 학습콘텐츠 활용 등으로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수업환경을 제공함과 아울러 가정학습으로 결여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부서별로 아이디어를 내어 실행하고 있다. 
OBS프로그램을 활용한 온라인 수업으로 학생들이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방송 환경을 구축하였고  선생님들이 유투버가 되어 학생들의 즉각적인 반응과 참여를 이끌고 있다. 


또한 각 교과 특성에 맞는 콘텐츠 제작과 영광도령카페를 이용하여 온라인 수업을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영주교육지원청의 빠른 지원으로 다양한 온라인 장비를 구축한 상태이다.
푸르뫼 도서관에서는 온라인 희망도서 가정배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학습을 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독서 환경을 제공하여 독서교육의 공백화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학생들에게 온라인으로 희망도서를 신청 받은 후 서점에서 바로 가정으로 새책을 배송하는 프로그램이다. 1차 배송이 완료되었고 2차 희망도서를 접수받고 있는 상태로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정보부에서는 정보소외계층 학생의 원격교육 환경을 위해 학교에서 노트북, 태블릿 등 학교 스마트 기기를 해당 학생들에게 대여해 주는 서비스를 실시하였다. 
특히 다자녀 가정과 다문화 가정을 중심으로 인터넷 환경 및 컴퓨터 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을 찾아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진로부와 상담부에서는 학생들이 등교를 하지 않아도 학업 상담과 전체적인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온라인 상담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보건실에서는 등교 개학을 대비하여 학교 소독 실시, 학생용 방역용 마스크 및 면 마스크 준비를 완료하였다. 
발열환자의 조기 발견을 위해 열화상카메라 설치와 환자격리를 위한 일시적 관찰실을 설치해 두고 있으며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을 통해 개학을 준비하고 있다.                             우병백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