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교육청, 학부모 드리는 행복 러브레터..
교육

대구교육청, 학부모 드리는 행복 러브레터

이종구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0/04/23 19:20 수정 2020.04.23 19:20

자녀교육 카드뉴스 제작·제공

대구시교육청은 온라인 개학으로 가정에서 자녀와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진 학부모들을 위해 ‘학부모를 위한 러브레터’를 제작해 학교 홈페이지 앱과 유튜브 학부모교육 채널 등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대구시교육청은 온라인 콘텐츠 공모전을 통해 교직원·학생·학부모에게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강화에 대한 중요성을 알림과 더불어‘학부모를 위한 5분 특강’동영상 자료를 제작․보급했다.


올해도 ‘학부모를 위한 러브레터’를 총 24편 제작해 학부모들의 시간적, 물리적 제약을 완화하고 시기성에 맞게 생활·인성 및 교과교육, 진로진학 등 자녀교육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카드뉴스로 편리하게 제공해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강화의 기초를 단단하게 다져나갈 계획이다.
‘학부모를 위한 러브레터’는 1분 내외의 동영상 카드뉴스로 제1편 <새학년과 친해지기>는 신학기 부모의 역할을 담았으며, 제2편 <미디어리터러시>는 온라인 개학으로 인해 미디어 정보를 접할 기회가 많아져 유익한 정보를 판단하고 받아드리는 분별력을 키울 수 있는 내용을 담았다. 


현재 4,000여회 이상의 누적조회수로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 속에 자녀교육에 기여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은 2013년부터 단위학교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자녀교육 기본과정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재난 상황 속에서도 유튜브 등을 활용해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종구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