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한의대·마카다심리연, 협약 체결..
교육

대구한의대·마카다심리연, 협약 체결

이종구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0/04/27 19:17 수정 2020.04.27 19:18

일·학습병행·심리상담 지원

대구한의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지난 23일 예체능관 세미나실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성인학습자들의 온라인 상담 지원을 위해 (주)마카다심리연구소와 협약을 체결했다. 


㈜마카다심리연구소는 아동청소년 심리상담과 재난위기 상담 등 다양한 영역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내담자(來談者)들에게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자체와의 연계를 통해 부모코칭프로그램, 중소기업 근로자 행복 찾기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협약식은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김문섭 학장과 마카다심리연구소 김미숙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 소개, 협약서 내용 설명 및 서명,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대구한의대학교는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성인학습자들의 일·학습 병행 등 어려움 극복을 위한 심리지원 공동 협력 ▶지역사회 평생교육진흥을 위한 공동 협력 ▶평생교육연구 및 현장학습 지원을 위한 공동 협력 ▶기타 양 기관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만 30세 이상 성인학습자 및 특성화고졸재직자로 구성된 성인친화형 단과대학으로 성인학습자의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위해 다양한 영역에서 지원을 하고 있다. 


기초학력진단에 따른 개인 맞춤형 학습지원과 산업체 수요를 반영한 주문식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직장과 가정 등 다양한 영역에서 오는 심리적 어려움을 지원하고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와 같은 성인학습자가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영역의 어려움을 파악하고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 평생교육융합학부장과 ㈜마카다심리연구소 김미숙 대표이사, NEST정서심리연구소 전우철 소장이 참석해 양 기관의 협력과 적극적인 지원을 다짐했다.                 이종구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