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영화 볼 수 있다..
문화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영화 볼 수 있다

뉴시스 기자 입력 2020/05/14 20:57 수정 2020.05.14 20:58
온라인 예매는 NO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영업을 중단했던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인 CGV 극장 지점들이 영업을 재개한 지난달 29일 오후 서울 중구 CGV 명동점에 영업 재개 안내문이 설치되어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영업을 중단했던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인 CGV 극장 지점들이 영업을 재개한 지난달 29일 오후 서울 중구 CGV 명동점에 영업 재개 안내문이 설치되어 있다.

 

영화관에서도 정부가 발표한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 
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은 3대 멀티플렉스사(CJ 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 등 모든 영화관에서 사용 가능하다. 
정부가 발표한 긴급 재난지원금 사용방법·사용처를 토대로, 영화관에서도 어떻게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지 질의응답(Q&A) 방식으로 정리했다.

▶영화관에서 정부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한가?
-재난지원금 등록을 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만 이용 가능하다. 현장에서 티켓을 구입하거나 매점 물품을 구입할 때 가능하며 온라인 예매는 불가능하다. 
또한 무비머니(영화관람권) 구입은 되지 않는다.
▶모든 영화관에서 다 사용 가능한가?
-그렇다. 거주지 시·도(17개 광역단체)에서 운영되고 있는 영화관에서 정부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서울 영등포구 거주 고객은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재난지원금 등록을 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현장 결제시 이용 가능하다.
거주지와 다른 지역에서 영화를 볼 경우에는 정부 재난지원금을 이용할 수 없다. 예를 들어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데 CGV용산아이파크몰을 이용할 경우에는 재난지원금으로 결제가 되지 않는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외에 지역사랑 상품권으로도 영화관에서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한가?
-현재로서는 정부 재난지원금 등록을 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만 사용 가능하다. 일부 지자체에서는 지역사랑 상품권과 선불카드도 사용 가능한 곳이 있다. 
향후 사용 가능 여부에 대해서는 개별 극장에서 현장 공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영화관에 입점해 있는 임대 매장에서는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한가?
-그렇다. 영화관에 입점해 있는 임대 매장에서는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