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할매할배 어르신 효행사 추진..
경북

‘할매할배 어르신 효행사 추진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5/06 18:20 수정 2015.05.06 18:20
경산생활개선연합회,효문화 확산 실천위해 마련

  생활개선경산시연합회(회장 변경남)가  7일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경남 창녕군 부곡온천에서 ‘할매할배 어르신 효행사’를 추진한다.
2015년 행복한 농촌가정육성 프로젝트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번 ‘할매할배 어르신 효행사’는 세대 간의 소통과 가족공동체 회복이라는 ‘할매할배의 날’ 제정 의미를 돼 새기고 또한 우리 고유의 효 문화 확산과 함께 효를 몸소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생활개선경산시연합회의 주관으로 생활개선회원과 시부모, 관내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 85명과 함께 부곡하와이 식물원, 하와이테마공원, 그랜드쇼 등을 관람하면서 어르신들과 정담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부곡온천 대중욕탕에서 목욕봉사를 하면서 일일 며느리와 아들로서의 역할을 하게 된다. 또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환절기에 입으실 수 있는 잠바를 기념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행사에 앞서 변경남 회장은 “이번 효 행사를 통해 사라져 가는 우리 전통문화유산인 효 문화가 계승 발전되길 바란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효실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750여 명으로 구성된 생활개선경산시연합회는 지난 4월 15일 취약한 농촌노인 돌봄을 위해 ‘효실천 봉사단’을 결성하고 매월 정기적으로 반찬제공, 청소, 말벗, 병원 함께 가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효를 실천하고 있다.
이 외에도 행복한 농촌가정육성 프로젝트 사업을 통하여 건전가정육성을 위한 부부교육, 다문화 가정과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등의 지역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해 오고 있다.  김영곤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