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자인중, ‘나라사랑 계룡대’현장 체험..
경북

자인중, ‘나라사랑 계룡대’현장 체험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5/06 18:21 수정 2015.05.06 18:21

  경산 자인중학교 전교생과 교직원이 6일 충남 계룡대에서 ‘나라 사랑 계룡대’현장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활동은 올 2학기부터 전면 실시되는 자유 학기제의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 기존의 체험활동의 영역을 확대, 다양한 진로 체험의 마당을 모색했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
학생들은 육·해·공군 3군 본부가 위치한 국방의 중심지 계룡대를 방문해 체험 활동을 해 봄으로써 나라사랑 정신을 고취하고, 호국 안보의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됐다. 나아가 직업 군인의 세계를 좀 더 밀도 있게 현장에서 체험해 봄으로써 꿈을 찾고, 그 꿈을 이루어가는 직업 탐색의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게 됐다.
계룡대에서는 계룡대 소개, 육군 홍보, 안보 교육 영상 시청, 육군 직업군인 소개, 육군 명예의 전당, 육군 기록 전시관, 사진 전시실, 영내 버스투어, 통일탑 등을 견학했으며, 페인트 볼 건 사격, 군복 입기 체험, 나라사랑 퀴즈대회 등의 호국 체험을 하게 됐다. 식사도 병영 식당에서 당일 장병과 동일한 식단으로 식사해 봄으로써 현장 밀착형 병영 진로 체험을 하게 됐다.
체험활동에 참가한 박신우(학생회장) 학생은 ‘이번 계룡대 진로 체험활동을 통해 막연하게 두려워했던 군대 생활에 대해 친근감을 갖게 됐다.’며  ‘직업 군인으로 성장한 미래의 내 모습을 그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김영곤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