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규제없는 ‘수성생활권’ 경산 남천변 서희 스타힐스..
경제

규제없는 ‘수성생활권’ 경산 남천변 서희 스타힐스

이종구 기자 입력 2020/07/23 20:53 수정 2020.07.23 20:54
960가구…랜드마크 주목

‘6·17 대책’에 따른 투기과열지구에 대한 규제 강화로 인접지역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대구 수성구 인접지역인 경북 경산시 중방동 일원에서 ‘경산 서희스타힐스’가 분양한다고 밝혔다.
분야업계에 따르면,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8층, 10개동 전용 59~84㎡ 96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투기과열지구인 대구 수성구와 달리 인접지인 경산은 주택담보대출 및 중도금 대출 규제 강화, 전세자금대출보증 이용 제한 등의 규모를 받지 않는다. 특히, 경산시청과 중산신도시 사이 중방동 일대는 ‘수성생활권’을 누릴 수 있고 대구2호선 연장 후 대구의 주거기능을 분담하는 위성도시로 급성장하고 있다.
전 세대를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 84㎡ 이하의 4가지 타입으로 구성하고, 전 세대 모두 4베이(bay) 설계와 안목치수 및 확장형 발코니를 적용해 실사용면적을 높였다. 전용 59㎡와 84㎡는 ‘가변형 벽체’를 도입해 침실 통합 시 다이닝룸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전용 73㎡A는 공간활용도를 높인 탑상형 설계를, 73㎡B는 일조권을 강화한 평면설계를 적용했다.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남향 60%, 동남향 40%) 단지 배치와 32%로 높인 단지 조경률을 통해 자연 친화형 아파트로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지상 주차구역을 최소화한 지하주차장 위주 설계를 통해 차량 사고발생을 낮추고 단지 곳곳에 포켓쉼터 및 어린이놀이터, 잔디마당, 허브원, 수경시설, 반려동물 놀이터 등도 들어선다. 
대구2호선인 정평역과 임당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인접한 10차선 달구벌대로를 통해 대구 수성구까지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KTX경산역과 경부고속도로 경산IC, 대구부산고속도로 수성IC, 시외버스터미널, 대구국제공항 등 광역교통망도 가깝다.
도보통학거리에 정평초, 경산중앙초, 경산서부초, 중산중·고, 경산여중, 경산여고, 경산과학고 영남대, 대구미래대, 대구외국어대, 대구한의대, 경산도서관 등 교육시설이 있고, 각종 생활편의시설(NC백화점, 홈플러스, 중앙시장, 금융시관, 병의원 등)도 가까에서 이용할 수 있다. ‘경산 서희스타힐스’ 견본주택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전문상담사를 통해 위치 및 분양가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이종구 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