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칠곡, 경북기계명장고 중기 취업 지원..
경북

칠곡, 경북기계명장고 중기 취업 지원

강명환 기자 gang3533@hanmail.net 입력 2020/09/28 18:09 수정 2020.09.28 18:09
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인 청년인재 지역정착 지원사업은 칠곡군과 칠곡상공회의소가 경북기계명장고와 함께 추진해 졸업생 10명에게 지역의 중소기업에 취업시 고용지원금과 정착지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칠곡군은 지난 7월 사업을 직접 수행하는 칠곡상공회의소를 비롯한 지역의 중소기업과 협약을 체결하고 사업의 가시적 성과를 위해 함께 노력했다.
그 결과 지난주에는 사업에 참여하는 경북기계명장고 졸업생 10명을 대상으로 인성교육과 기업조직의 이해, 직장예절, 선배와의 만남 등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초년생을 위한 특별교육을 진행했다.


앞으로 10명의 학생들은 오는 5일부터 지역의 건실한 중소기업 10개사에서 근무하게 되며, 1년간 기업은 월200만원 인건비를 학생들은 주거비 및 교통비로 지급하는 지역정착비월 4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본 사업을 통해 서 지역의 젊은 인재들이 우리지역 기업에 취업을 계기로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길 기대한다” 며 “앞으로 청년들의 역외 유출 방지를 위한 다양한 청년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하겠다”고 말했다. 강명환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