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지구가 아프대요” 성주 환경 지켜요..
경북

“지구가 아프대요” 성주 환경 지켜요

이형석 기자 janggun24@hanmail.net 입력 2020/10/19 18:55 수정 2020.10.19 18:55
  환경보전 실천 체험교육

성주군은 지난 8일부터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환경인형극과 자연물 재활용을 통한 환경보전 실천 체험교육을 실시해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환경인형극은 기후변화 적응을 위한 생활실천 알아보기와 미세먼지 대응요령 알아보기라는 주제로 환경문제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인형극 형식으로 풀어내었으며, 자연물 재활용을 통한 체험 교육은 주위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자연물인 나무를 이용하여 나무 호루라기인 또르라기를 어린이들이 직접 만들어 보는 활동이다.


이번 환경보전체험교육은 친숙한 인형 캐릭터로 호응을 유도하며 어린이들에게 환경에 대해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여 어린이들의 관심을 이끌어 냈다.


이번 환경보전체험 교육은 지난 10월8일부터 10월23일까지 5개 어린이집을 찾아 진행하고 있으며 총 200명의 어린이가 참여한다.
군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고 어릴 때부터 환경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해 녹색생활 실천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후변화 교육프로그램과 홍보 캠페인 등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형석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