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형곡1동에서는 27, 28일 이틀간 행정복지센터 앞 형곡공원 주차장에서 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지역농산물 팔아주기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에게 도움을 주고, 지역 주민들에게는 우수한 품질의 지역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도농이 상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형곡1동의 자매결연지인 무을면의 대표 쌀 탑라이스 ,표고버섯, 금오산 수점고구마, 고아읍 된장·고추장 등 지역 농산물과 함께 다가오는 김장철을 대비하여 강경 새우젓·멸치액젓, 여수갓김치, 완도 파래김 등 다양한 품목을 판매하여 행사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용섭 형곡1동 단체협의회장은 어려운 시기에 고통은 나누고 희망을 더하는 착한 소비행사에 적극 동참해준 단체회원 및 시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농가들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형곡1동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농가의 어려움이 다소나마 해소되고 침체된 지역경제가 하루 빨리 회복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판매 수익금은 장학기금 및 불우이웃돕기 성금 등에 사용될 예정으로, 착한소비가 착한기부로 이어져 따뜻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학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