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우리 집 댕댕이와 경북 나들이 가요..
경북

우리 집 댕댕이와 경북 나들이 가요

박효명 기자 manggu0706@hanmail.net 입력 2020/10/29 18:41 수정 2020.10.29 18:41
내달 1일까지 의성펫월드

경북도가 강아지를 뜻하는 신조어인 댕댕이를 내세워 11월 1일까지 3일간 의성펫월드에서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인 ‘댕댕이와 함께하는 경상북도 펫데이’를 최초로 개최한다.
경북도가 코로나블루를 겪는 국민들을 위로하고, 반려견 교육, 놀이, 주변 관광 등을 제공해 반려견과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처음으로 마련한 펫데이 행사는 영화 킹스맨의 명대사인 ‘매너가 사람을 만든다’를 패러디한 ‘매너가 개린이(반려견을 아이처럼 지칭하는 신조어)를 만든다’를 주제로 진행되어 반려견 행동교정, 반려견 스포츠놀이 등의 특강과 교육이 주를 이룰 예정이다.
‘댕댕이와 함께하는 경북도 펫데이’는 ▲이찬종 소장 특강(SBS TV동물농장 출연) ▲반려견과 함께하는 프로그램(반려견교육, 도그스포츠, 스토리텔링산책) ▲부대행사(버스킹 공연, 포토존, 푸드트럭) ▲관광지 투어(의성 사촌전통마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반려견과 주인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알찬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의성의 사촌전통마을 투어에는 가족과 반려견을 위해 한복 대여가 준비되어 있으며, SNS 인증 시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토요일에 의성군에서 개최하는 플리마켓은 우수한 품질의 지역 특산물을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행사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박효명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