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한당구연맹, 비대면 방식 당구대회 열린다..
스포츠

대한당구연맹, 비대면 방식 당구대회 열린다

뉴시스 기자 입력 2020/11/03 16:24 수정 2020.11.03 16:25
2개 당구대 화면 1개로 합성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는 비대면 당구대회인 ‘2020 전국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원격당구대회’와 ‘2020년도 Online Pool-Tour(온라인 풀투어)’가 오는 7일 개최된다.
대한당구연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상황 속에서 기존 스포츠 이벤트들의 개최가 취소 및 연기돼 선수들의 참여 기회가 대폭 줄어들고 있다. 대한당구연맹에서는 이러한 상황에 맞추어 기존 대회의 틀에서 벗어나 언택트(Untact) 방식의 비대면 대회를 기획 및 개최함으로서 선수들의 참여기회를 넓히고, 다양한 상황속에서도 개최할 수 있는 대회의 틀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먼저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개최되는 2020 전국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원격당구대회는 각 지역 거점별 구장에서 진행하게 된다. 
청소년스포츠한마당인 만큼 참가팀은 대한당구연맹 등록 학생선수 1명과 일반 청소년 1명이 한 팀을 이뤄 출전한다. 대회 방식은 비대면 캐롬 3쿠션, 비대면 포켓볼 애니콜 2가지 방식으로 새로 신설돼 진행된다.
대한당구연맹이 주최/주관하는 온라인 풀투어는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대한당구연맹 지정 거점구장에서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대한당구연맹 등록 전문선수이며, 대회 방식은 ‘비대면 포켓 9볼’방식으로 대회 상황에 맞게 새로운 방식으로 치러진다.
두 대회는 비대면 방식에 맞게 각 구장에 카메라를 설치해 경기 장면을 촬영 후, 2개 구장의 경기 장면을 한 화면으로 구성해 방송된다. 또한 중앙판독센터를 설치해 원격으로 판정 및 스코어 관리를 하게 된다.
대진표 및 시간계획은 대한당구연맹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회는 전 경기 라이브로 방송되며, 대한당구연맹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