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성주참외 헤어미용제품 출시기념 시연회..
경북

성주참외 헤어미용제품 출시기념 시연회

이형석 기자 janggun24@hanmail.net 입력 2020/11/08 18:47 수정 2020.11.08 18:49
타제품과의 차별성 홍보

성주군은 지난 5일 성주참외 헤어미용제품 출시를 앞두고 성주읍에 소재미용실에서 성주미용협회(회장 김혜정) 관계자, 황숙희의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주참외 헤어미용제품 출시기념 시연회’를 개최하였다.
성주참외 헤어미용제품은 참외추출물의 미용성분으로의 타당성 연구와 원물 추출 공정 개발을 거쳐 제품 생산까지 참외 저급과의 고부가가치 산업화를 위한 1년간의 노력의 결실이다.


이날 행사는 미용사가 헤어미용제품을 사용하여 시연하였으며, 제품별 사용법 및 효과, 타제품과의 차별성에 대해 홍보하였다.
본 제품은 성주참외 원물 5%를 함유한 스케일러, 샴푸, 트리트먼트, 헤어토닉 4종으로 구성되어 11월 말부터 온·오프라인으로 판매될 예정이며, 성주 관내 미용실 74개소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이날 직접 시연 당사자가 되어 헤어미용제품 4종을 체험하면서 “성주참외는 이제 먹는 것에서 만족하지 않고, 추출물을 통해 피부미용을 비롯한 다방면으로 사용되고 있다”며, “성주참외 뷰티산업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많은 홍보 부탁드리며, 성주참외 헤어미용제품 판매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미용업계에 신소득 창출 효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형석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