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매의 눈으로…행정사무감사 착수..
경북

매의 눈으로…행정사무감사 착수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0/11/09 19:26 수정 2020.11.09 19:27
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

경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가 9일부터~13일까지 4일간에 걸친 소관 산하기관에 대한 현지 행정사무감사 활동에 착수했다.
▶9일 포항의료원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김성진(안동) 의원은 매년 간호사분들의 이직률이 증가하고 있어 의료 공백의 우려를 지적하며, 조직문화와 근무환경을 개선하고 급여 수준을 현실화해 조직운영과 인력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철저를 당부했다.


조주홍(영덕) 의원은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에서 진료성과급 지급이 부적정하다고 지적한 사항이 있으나 조치결과가 미흡하다고 언급하며, 의료사고 등 문제가 된 일부 의사직에 대한 벌칙도 없어 세부적인 진료성과급 지급체계를 비롯해 자구 개선책을 마련하도록 촉구했다.
이어 장경식(포항) 의원은 의약품 공동구매 시 대형 의약품 업체에 편중되어 있다고 지적하며, 지역의 의약품 구입처를 활용해 상생할 수 있도록 하고 약품 대금결제 지연으로 도매 의약업체 및 영세 업체가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써줄 것을 주문했다.


▶경북도인재개발원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도기욱(예천) 부의장은 출자출연기관 등 공기관 직원 교육이 있으나 직원 수 대비 교육 실적이 매우 저조하다고 지적하고, 참여인원을 늘릴 수 있도록 하고 회계, 예산, 인사 등 직무 관련 교육을 강화해서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7면에 계속> 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