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고령 성산초 “밖에 나와서 너무 좋아요”..
경북

고령 성산초 “밖에 나와서 너무 좋아요”

이형석 기자 janggun24@hanmail.net 입력 2020/11/25 17:55 수정 2020.11.25 17:56
2학기 현장체험학습 실시

고령군 성산초등학교는 지난 20일에 달성습지생태학습관과 이월드로 2학기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체험학습에는 유치원을 포함하여 전교생 36명이 참여하였다.
코라나19로 인하여 1학기에는 계획된 현장체험학습이 진행되지 못하였으나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되고 나서 처음으로 현장체험학습이 이루어졌다.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45인승 버스 2대에 18명씩 자리를 1칸씩 띄워 앉아 이동하였으며 마스크를 항상 착용하고 버스내에서는 음식섭취를 하지 않도록 지도하였다.
달성습지생태학습관에서는 습지의 특성과 중요성을 알아보고 습지에서 생활하고 있는 각종 동식물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이월드에서는 여러 가지 놀이 기구와 동물을 체험할 수 있었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6학년 김○○ 학생은 “올해 버킷리스트에 놀이공원 가기가 있었는데 소원을 이루어서 너무 좋고 앞으로도 많은 체험학습을 했으면 좋겠어요.”라며 체험학습에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윤주학 교장은 “그동안 체험을 제대로 하지 못해 안타까웠는데 이번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마음껏 뛰어 놀고 좋은 추억을 많이 쌓길 바란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산교육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라고 말하였다.이형석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