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김광현, 내년 세인트루이스 2선발”..
스포츠

“김광현, 내년 세인트루이스 2선발”

뉴시스 기자 입력 2020/11/26 15:57 수정 2020.11.26 15:57
美 CBS스포츠 예상

미국 메이저리그 데뷔 첫 시즌을 성공적으로 보낸 김광현(32)이 내년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2선발로 예상됐다.
CBS스포츠는 26일(한국시간) 조용한 오프시즌을 보내고 있는 세인트루이스의 내년 선발 로테이션을 전망했다.
매체는 세인트루이스가 2021시즌 잭 플레허티-김광현-카를로스 마르티네스-오스틴 곰버-마일스 마이콜라스로 이어지는 선발진을 꾸릴 것으로 내다봤다.
세인트루이스의 에이스로 활약했던 애덤 웨인라이트가 빠지고, 김광현이 2선발로 올라섰다.
웨인라이트는 2020시즌 뒤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었다.
CBS스포츠는 “웨인라이트가 다른 팀과 계약을 하거나 은퇴를 선택하고, 토미존 수술을 받은 다코타 허드슨이 공을 던질 수 없다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선발 로테이션의 상태는 좋다”고 평가했다.
김광현이 2선발로 선발 마운드의 한 축을 맡아줄 것이란 기대도 있다.
김광현은 빅리그 첫 시즌이었던 올해 8경기에 등판 3승무패 1세이브 평균자책점 1.62의 뛰어난 성적을 냈다.
개막 전까지만 해도 5선발 자리를 놓고 경쟁해야 했지만, 실력을 인정 받으면서 와일드카드시리즈 1차전 선발 중책을 맡는 등 팀내에서 입지를 확고히 했다.
매체는 세인트루이스가 확실한 선발 투수 외에도 재능 있는 자원들을 보유하고 있다고 봤다. “부상이나 부진 등 변수가 생겨도 다니엘 폰세 데 리온, 제이크 우드포드, 요한 오비에도 등이 선발진에 깊이를 더할 수 있다”고 적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