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 지원·홍보 강화 촉구..
정치

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 지원·홍보 강화 촉구

금인욱 기자 입력 2020/12/13 21:12 수정 2020.12.13 21:14

영주시의회 이서윤 의원(사진·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지난 11일 개최된 제25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의 지원 및 홍보 강화 촉구’를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펼쳤다.

이 의원은 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가 학생수 감소와 더불어 운영비도 감소하여 시설 노후화 및 직원들의 사기가 저하된 상태라며 타 시·군의 폴리텍대학 운영 우수 사례를 예로 들며 영주시와 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의 상생발전방향을 제시했다.

영천시의 경우 예산을 투입해 산업단지에 유치될 기업의 인력수급을 위해 로봇캠퍼스의 유치 및 홍보로 많은 응시생을 모집했다며, 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에서 캠퍼스 활성화를 위해 전국 유일 천연염색산업과를 신설해 전략학과로 육성할 계획이며, 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 조성과 관련해 입주기업에 적합한 융합형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영주시와 함께 논의 중이니 영주시에서도 적극적인 지원과 홍보 강화를 촉구했다. 

마지막으로 이서윤 의원은 “학력 우선주의의 시대는 지나가고 전문기술 인력의 시대가 도래 했다”며, “영주시의 꼭 필요한 자산이자 함께 상생발전할 수 있는 폴리텍대학에 대한 집행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