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동에 ‘신도시 강자’반도유보라 22일 분양
신천역과 동대구역, 오는 2016년 완공 예정인 동대구복합환승센터까지 대구 교통의 허브로 떠오르고 있는 대구 신천동에 ‘신도시 강자’ 반도건설이 오는 22일 견본주택 공개와 함께 본격 분양에 나선다.
‘시지 반도유보라(2011년)’ ‘대구테크노폴리스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2013년)’ ‘대구국가산단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2014년)’ 등 대구에서 성공적인 분양을 해왔던 ‘반도유보라’라는 브랜드의 가치가 수요층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간다.
‘동대구 반도유보라’는 지하 3~지상 29층 9개 동, 전용면적 39㎡(126가구), 59㎡(160가구), 65㎡(81가구), 84㎡A(232)가구, 84㎡B(165가구) 등 총 764가구로 구성된다. 이 중 563가구가 일반 분양한다.
▣ 신천역부터 동대구 복합환승센터까지... 지역 대표하는 교통 허브 도시로 기대 =‘동대구 반도유보라’는 바로 앞에 대구 지하철 1호선 신천역, 1km 지점에 KTX 동대구역을 끼고 있는 더블 역세권 아파트다. 최근 역세권에 위치한 아파트의 가치가 점점 커지고 있는 가운데 ‘동대구 반도유보라’는 대구의 대표적인 역세권 아파트로 주목 받을 전망이다. 편의성은 물론 가치에 대한 높은 평가도 기대된다.
특히 오는 2016년 동대구 복합환승센터가 완공되면 인근에 위치한 ‘동대구 반도유보라’는 KTX는 물론 도시철도, 고속버스, 시내버스를 원스톱으로 이용 가능하다. 각종 교통편을 아우르는 ‘동대구 반도유보라’는 대구를 대표하는 교통 허브 단지로 기대 받고 있다.
▣ 떠오르는 대구 랜드마크... 백화점·테마파크·스포츠센터·영화관 등 수준 높은 문화 인프라= 오는 2016년 완공 예정인 동대구 복합환승센터 내에는 연면적 29만㎡, 지하7층, 지상 9층 규모의 신세계 쇼핑몰이 들어선다. 이 공간에는 백화점, 테마파크, 스포츠센터, 영화관 등 다양한 쇼핑 ·문화생활 시설이 채워질 것으로 계획돼 기대를 모은다. 특히 그 규모가 부산 센텀시티와 비슷한 정도로 알려져 대구는 물론 전국적으로도 손에 꼽히는 문화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 밖에도 인근에 위치한 칠성시장과 현대백화점, 대구백화점, 동아쇼핑센터 등 역시 ‘동대구 반도유보라’의 문화적 요소를 풍성하게 한다.
▣대구맘 사로잡은 마법 같은 수납공간에서 주방 알파룸 까지~고객맞춤설계 눈길”= 이번 동대구 반도유보라는 대구맘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중소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소형 임에도 수납특화와 가변형 벽체 등을 활용하여 주방공간을 고객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화된 펜트리공간(극대화된 수납공간+주부멀티공간) 또는 별개의 방으로까지 사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하였고, 알파룸 특화 등 다양한 혁신설계로 입주민이 느끼는 공간감은 중대형 못지않을 것 이라는 평이다.
▶전용면적 39㎡은 전문직 비즈니스맨을 위한 주거형 아파트로 깔끔한 일자형 주방과 베란다 등 공간 활용도가 높은 콤팩트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 평면은 희소성이 높고 인기가 많은 타입으로 대학생, 직장인들을 위한 트렌디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59㎡타입은 3Bay 맞통풍 구조로 채광과 환기가 우수하다. 통풍과 환기를 극대화하기 위해 양방향 개방 창 구조를 띠고 있으며, 넉넉한 수납을 위해 복도장이 제공된다. 주부의 동선을 배려한 ‘ㄷ’자 주방공간이 설계된 실용면적을 극대화한 혁신 평면이다.
▶65㎡타입은 4Bay 맞통풍 구조, 가변형 벽체 적용으로 입주민에 따라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며, 기호에 따라 넓은 거실 또는 침실로 선택적 활용가능하다. 특히, 주부들의 편리한 작업공간을 위해 ‘ㄷ’자형태의 주방 설계, 벽 부분을 펜트리로 구성하여 최대한 수납공간을 강화하는 등으로 수납을 극대화하였다. ▶84㎡타입은 4Bay 맞통풍 구조, 가변형 벽체 적용으로 거실+침실 확장시 광폭거실로 사용가능하며, 양방향 개방 창 구조로 통풍 및 채광을 극대화 했다. 또 주방시설은 주부를 위한 수납공간과 펜트리 수납장까지 기본제공 “맘스오피스, 자녀놀이방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알파공간”이 제공된다.
▣ 단지서 도보로 이동 가능한 초등학교... 내 아이 걱정은 이제 그만!=‘동대구 반도유보라’ 주위에는 동대구 초등학교, 동신 초등학교, 신천 초등학교 등 학군이 조성돼 있다. 특히 단지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한 거리에 위치해 있어 안전한 자녀 등하교를 기대 할 수 있다. 초등학교 뿐 아니라 인근에 청구 중·고등학교, 대구중앙 중·고등학교 등 명문학교들이 자리 잡고 있다. 또한 가까운 거리에 경북대학교가 위치해 있고, 대구광역시립 중앙도서관 등이 인근에 있어 뜨거운 교육환경이 조성돼 있다.
분양혜택도 파격적이다. 동대구 반도유보라는 계약금10%, 중도금 전액무이자, 발코니확장비 무상, 분양권 전매 즉시가능, 동대구 개발호제 프리미엄까지 내 집 마련 실수요자들의 욕구에 맞춰 선보일 예정이다.
‘동대구 반도유보라’는 오는 22일 견본주택 공개와 함께 본격 분양에 나선다. 청약일정은 5월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 1순위, 29일 2순위 접수를 받는다. 견본주택은 대구 달서구 대곡동 1040번지(수목원 앞)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8년 6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053-639-5550) 김영곤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