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문경시장, 전국 지방자치복지대상..
경북

문경시장, 전국 지방자치복지대상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1/03/30 17:21 수정 2021.03.30 17:21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

고윤환 문경시장이 서울 종로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제15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에서 지방자치복지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3월 25일)은 한국사회복지사협회(회장 오승환) 주관으로 개최되며, 매년 3월 30일을 사회복지사의 날로 지정·기념식을 시행하고 있으나, 지방자치복지대상은 금년에 처음으로 신설됐다.
지방자치복지대상은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지방자치단체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해 전국적으로 확산하고자 신설된 것으로, 고윤환 문경시장은 2012년 취임과 동시에 행복한 사회복지사가 행복한 문경을 만든다는 신념으로 처우개선에 앞장섰으며, 민이 주도하고 관이 뒷받침하는 진정한 민관협력 복지시스템 구축과 공모사업·시범사업 등을 통한 예산 확보로 사회복지 예산 증액, 시설인프라 확충 등 다양한 복지 분야에서 그 공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수상 소감에서 “시민이 행복한 문경을 만들기 위해 현장에서 함께 고민하고 함께 사랑을 나누어 주신 문경시 사회복지 종사자 여러분의 열정과 사명감 덕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