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칠곡, 경북아동옹호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경북

칠곡, 경북아동옹호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강명환 기자 gang3533@hanmail.net 입력 2021/04/01 18:45 수정 2021.04.01 18:45
아동·청소년 권리증진

칠곡군은 지난달 30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북아동옹호센터와 아동의 권리가 보장되는 아동 친화도시 조성에 대한 상호협력과 아동 및 청소년의 권리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아동옹호센터는 경북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아동의 권리가 보호되고 실현되도록 인식과 환경을 개선해 정책의 변화를 도모하는 활동들을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왔다.
업무협약으로 칠곡군은 아동권리 옹호 활동에 동참하며 아동권리교육과 관련된 모든 제반 사항을 같이한다.
아울러 이번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다양한 아동권리 교육 컨텐츠 제공 및 아동 권리교육 진행에 따른 자문 아동권리교육과 관련된 모든 제반 사항에 대해 다양한 서비스와 자원을 연계하기로 했다.


아동과 청소년 관련 사회 이슈를 홍보해 상호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아동의 권익증진을 위한 노력을 함께하기로 했다.
한편 칠곡군은 아동이 살기 좋은 아동친화도시로 인증받기 위해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제정 및 아동·청소년 의회 구성, 아동친화드림담당 부서 구성 옴부즈퍼슨 위촉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강명환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