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신성장 산업육성’싱크탱크 가동..
경북

‘신성장 산업육성’싱크탱크 가동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5/28 19:04 수정 2015.05.28 19:04
미래경북전략위원회 기획총괄분과위원회 열어
▲     ©
  경북도는 28일 오전 지역의 싱크탱크로 구성된 미래경북전략위원회‘기획총괄분과위원회’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 앞서 제3기 기획총괄분과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하고 2015년도 도정 주요현황과 미래전략기획단 주요현황에 대해 보고했다.
  분야별 위원들은 경북의 미래 신성장 산업육성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도출했다고 밝혔다.
  기획총괄분과위원회는 교수?전문가?연구원 등 26인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경북도의 총괄적인 발전전략과 정책기획을 자문하는 핵심 브레인 분과이다.
  이날 회의는 ▲2015년도 도정방향  ▲2015 역점추진시책  ▲경북 新 미래전략 과제 발표  ▲토론 및 정책자문 순서로 진행됐다.
  2015년 도정방향으로 정부 국정기조에 맞는 경북도만의 차별화된 창조경제 전략으로 창조경제 핵심거점 조성과 권역별 창조산업 벨트 구축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또한, 환동해-북방 이니셔티브, 한반도 황금허리 광역벨트 구축, 경북 문화융성 세계화 플랜 추진 등 3대 新 구상 정책을 펼친다고 밝혔다. 2015년 주요 역점시책으로 창조경제, 서민생활 안정, 미래준비에 도정의 초점을 맞췄다. 이어진 미래전략기획단 업무보고에서는 3대 비전, 10대 전략이라는 기본구상 아래 30대 전략과제 150여개 핵심 사업을 중심으로 新 미래전략체계를 수립하여 추진 중에 있다. 올해 경북도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1+1 창조경제혁신센터 운영, 탄소산업, 3D프린팅, 로봇, 물 융합, 에너지산업’ 등‘2015년도 10대 전략프로젝트’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고, 사업추진에 대한 위원들의 자문을 추진계획에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이날 위원들의 다양한 자문과 의견제시에 대해 김장주 경북도 기획조정실장은 “시책에 대한 위원님의 폭넓은 자문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정에 적극 반영하겠다.” 고 말하고, “향후 위원회의 지속적인 자문을 받아 도정 정책전반의 업그레이드를 이끌어 내겠다” 고 밝혔다.
김영곤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