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치매환자-가족에 용기와 희망을..
경북

치매환자-가족에 용기와 희망을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6/01 18:56 수정 2015.06.01 18:56
경북도 치매관련 사진·수기 공모전
▲     ©

  경북도가 치매인식 개선을 위한 사진·수기를 공모한다. 
  공모전은 치매환자와 가족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하고 치매에 대한 긍정적 관심을 유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간은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이번 공모전은 ▲치매극복 희망과 감동을 담은 사진 ▲치매 치료과정을 담은 극복 경험사례 ▲ 돌봄과정 ▲봉사활동 ▲치매인식개선 이야기 등 치매에 대한 긍정적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주제는 모두 가능하다.
  응모방법은 성명 및 연락처를 기재하여 전자메일(gyeongbuk@nid
.or.kr) 또는 동국대학교경주병원 경북광역치매센터(경주시 동대로87)로 우편접수하면 된다.
  공모전에는 치매환자 가족, 치매어르신 돌봄 종사자, 자원봉사자, 대학생, 일반인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특히 치매서포터즈 참여를 환영한다.
  이번 공모를 통해 접수된 사진?수기는 1차, 2차 심사를 거쳐 6편을 선정하며, 당선작은 9월 15일 경북광역치매센터 홈페이(http://gyeongbuk.nid.or.kr/)공지사항에 게재된다. 시상금은 최우수 50만 원, 우수 30만 원, 장려 20만 원이다.
  박의식 도 복지건강국장은“이번 공모전을 통해 치매환자와 그 가족의 진솔하고 희망적인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우리가 함께 보듬을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道에서도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과 사회 공동체의 관심을 통해 치매환자와 가족이 용기와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치매극복에 적극 노력 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영곤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