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재난대응역량 강화·상호 교류증진 도모..
대구

재난대응역량 강화·상호 교류증진 도모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6/10 16:44 수정 2015.06.10 16:44
대구소방-가스공사 대구경북본부 업무협약 체결





대구소방안전본부는 10일 한국가스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한국가스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김병주)와 재난대응역량 강화 및 상호 협조·교류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구소방안전본부와 한국가스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 양 기관이 특수재난에 있어 실질적으로 공동 대응하여 수습에 기여하고, 상호간의 협력 및 교류 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가스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의 가스 관련 전문 장비 및 지식과 대구소방의 현장대응 경험 및 노하우가 상호 보완적으로 결합되어 각종 재난 현장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양 기관의 재난대응 역량이 획기적으로 강화될 것이다.
또한, 양 기관은 정례적으로 상호 워크숍, 간담회 등을 통한 상호 전문지식의 교류, 예방활동을 위한 합동점검반 운영, 상호 전문 교육·훈련 지원 등 지속적인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할 예정이다.
오대희 소방안전본부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에서의 가스사고 등에 대한 전문 대응 역량 강화에 획기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에도 한국가스안전공사와 더불어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에 대구소방 전 구성원의 노력을 모아 진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영곤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