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제6회 경산대추축제 자문위원회’ 개최..
경북

‘제6회 경산대추축제 자문위원회’ 개최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6/25 20:51 수정 2015.06.25 20:51

  경산시는 24일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제6회 경산대추축제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회의에는 농업기술센터소장을 비롯한 시의원, 압량농협조합장, 지역 언론 대표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한 위원들은 한결같이 축제를 통해 지역의 대표 농산물인 대추소비촉진으로 이어져 실질적인 농가도움이 되도록 축제의 포커스를 맞추어 줄 것과 작년 축제의 미흡한 부분에 대하여도 개선 또는 보완토록 주문했다.
경산대추축제는 2006년 제1회를 시작으로 격년으로 개최, 2014년 제5회까지 이어져 오고 있으며, 금년부터 축제의 연속성 등을 고려하여 매년 개최하는 것으로 결정된 바 있다.
이러한 대추축제는 해를 거듭할수록 볼거리, 살거리, 먹을거리가 많은 축제로 변모하고 있을 뿐 만 아니라 지역을 찾는 관광객 증가는 물론 지역 농산물의 판매가 꾸준히 상승되고 있어 벌써부터 지역의 대추농가들은 축제를 기대하고 있는 분위기다.
이에 축제주관단체인 (사)한국농업경영인 경산시연합회 김봉희 회장은 “앞으로 축제기간이 어느 정도 남아있는 만큼 지속적인 협의를 거쳐 명실상부한 글로벌 명품 대추축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김영곤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