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북도의회 홍진규 의회운영위원장(군위)이 (사)전국지역신문협회가 수여하는 ‘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홍 위원장은 지난 26일 오후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전국지역신문협회 창립 제12주년 및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전국 시·도·군·구에서 발행되는 풀뿌리 280여개 지역언론사가 회원사로 가입되어 있는 (사)전국지역신문협회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지역신문단체로 광역?기초의회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의정활동을 평가했으며, 지역언론사가 조사한 공적조사 등을 통해 최종수상자를 결정했다.
홍진규 의회운영위원장은 제9대 도의원에 이어 제10대에 당선된 재선출신 의원이며, 현재 의회운영위원장, 건설소방위원으로 의정활동 중이며, 전국 17개 시도의회 운영위원장으로 구성된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사무총장, 새누리당 경북도당의원협의회 원내대표 등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쳐왔다.
홍진규 의회운영위원장은 “제 인생철학인 성실한 사람이 잘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더 열심히 노력하라는 격려와 응원의 상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전국 최고의 의회를 만들고, 열심히 일 잘하는 도의원이라는 평가를 계속 받도록 앞으로 더욱 낮은 자세와 겸손한 마음가짐을 가지고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김영곤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