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행복한 유아교육 실현’앞장..
경북

‘행복한 유아교육 실현’앞장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7/06 21:14 수정 2015.07.06 21:14
경북교육청, 교육과정 우수 유치원 컨설팅

  경북도교육청은 지난 4일 오전 구미 상모유치원 강당에서 ‘교육과정 우수 유치원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전국 50대 교육과정 우수 유치원 선정’에 대비한 것. 교육부에서 올해 처음 실시하는 ‘전국 50대 교육과정 우수 유치원 선정’ 사업은 ‘교육과정 우수 유치원 50개원을 발굴, 표창, 홍보함으로써 유아교육의 방향을 인성 교육과 창의성 교육에 중심을 둔 행복한 유아교육을 실현’하기 위함이다.
공모 분야는 인성교육과 창의성교육 분야이며, 공모 대상은 전국의 공?사립유치원이며, 유치원의 신청을 받아 도교육청에서 1차 서면심사와 현장심사를 통해 7개 유치원을 선정하여 교육부에 추천하고, 교육부에서는 2차 서면심사와 현장심사를 통해 전국 50개 유치원을 최종 선정하게 된다. 최종 선정된 유치원에는 교육부 장관 표창과 함께 시상금 300만원을 수여하게 된다.
따라서 본 사업의 취지와 방향에 대한 홍보와 함께 공모 계획서를 제출한 26개 공?사립유치원 관계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영주 이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 신영숙 원장선생님을 초빙하여 ‘교육과정 우수 유치원으로 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컨설팅과 함께 개별 상담을 실시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을 인성교육과 창의성교육을 중심으로 실천함으로써 유아의 기본생활습관과 바른 인성 함양은 물론 창의력을 지닌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유치원을 지원해 본 사업에 동참할 수 있도록 경북교육청이 앞장 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곤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