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여름 이기는 ‘한방 교육프로’운영..
대구

여름 이기는 ‘한방 교육프로’운영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7/15 16:55 수정 2015.07.15 16:55
여름방학기간 25일부터 8월 15일까지 매주 토요일 진행

  대구 약령시한의약박물관에서는 “약령시로 떠나는 한의약 여행” 등 여름방학을 맞이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전통과 한방문화를 접목시킨 다양한 주제의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대구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약령시한의약박물관에서 7월 25일    토요일 오후 2시,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박물관 활동지를   활용한 “약령시로 떠나는 한의약 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학예연구사와 함께 박물관을 관람하며 약령시의 역사를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으로 선착순 20명에 한하여 무료로 진행된다.
또한, 약령시한의약박물관에서는 초등학생을 포함한 가족 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하여 여름방학기간인 7월 25일부터 8월 15일까지 매주 토요일 한의약 및 전통문화 체험을 주제로 하는 <오감만족요리교실>, <한방향초교실>, <전통공예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8월 1일 <오감만족요리교실>에서는 오색채소를 이용한 밀쌈말이   수업을 진행한다. 오색 재료 안에서 한의약의 ‘오방색’과 ‘오미(五味)’의 의미를 생각해보는 시간으로, 음식 만들기를 통해 전통 문화를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다
<한방향초교실>은 8월 8일 진행되며 벌레 퇴치 효과가 뛰어난 한약재 계피를 이용해 계피와 약초꽃을 넣은 천연 향초를 만들어 보는 시간으로, 한약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8월 15일 <전통공예교실>에서는 ‘약초꽃 담은 서책’을 주제로 하여  약초도감을 전통 서책 만들기 방법으로 직접 제작해 보는 시간이다.  서책 만들기를 통해 주변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우리 약초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김형일 의료산업과장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다채로운 한방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약령시한의약박물관이 전통과 한의약문화를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든 교육은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예약 신청을 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한의약박물관 홈페이지(http://dgom.daegu.go.kr)를 참고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문 의 : 약령시한의약박물관 053)253-4729, 3359
김흥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