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성주, 농촌협약 공모사업 국비 반영 ‘잰걸음’..
경북

성주, 농촌협약 공모사업 국비 반영 ‘잰걸음’

이형석 기자 janggun24@hanmail.net 입력 2022/06/14 19:17 수정 2022.06.14 19:18
지방소멸문제 적극 대응
농식품부 긴밀 협조 당부

이병환 성주군수는 13일 강형석 농림수산식품부 농촌정책국장을 만나 지역 핵심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 지원을 건의 했다.
이번 만남은 지난 지방선거 후 첫 중앙부처 방문으로, 인구감소로 인한 지방소멸문제 가속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거점별로 부족한 생활 인프라 확충해 지역간 균형발전을 도모하는 “농촌협약 공모사업”의 국비 반영을 위해 추진되었다.
농촌협약 공모사업은 ▲생활서비스 불균형 해소를 위한 거점역할 부여 ▲자원융복합 활용을 통한 경제자립기반 강화 및 고부가가치 창출 ▲공동체 소통기회 제공을 통한 지역의 인적자원 발굴 및 양성을 추진 전략으로 삼아 세부사업들을 준비 중이며, 군에서는 효율적인 계획수립 및 주민의견 수렴을 위하여 군민참여단, 단일생활권추진위원회 및 권역별 회의 및 포럼을 개최하고, 농촌협약 행정협의회를 열어 대상사업의 타당성 및 연계사업을 검토하는 등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성주군수는 “농촌협약 공모사업이 선정되어 지역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 며 “민선8기에도 지역현안 국비확보를 위해 발 벗고 나서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형석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