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칠곡,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경제 활성화 ‘UP’..
경북

칠곡,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경제 활성화 ‘UP’

강명환 기자 gang3533@hanmail.net 입력 2022/07/06 18:18 수정 2022.07.06 18:19
근로환경개선 분야 3개사 등
경영혁신컨설팅 지원 MOU

칠곡군은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된 사회적경제기업과 협약식을 진행하고, 근로환경개선, 경영혁신컨설팅, 교육훈련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사업은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원하는 사회적경제 육성사업이다.
사업계획의 적정성과 기업의 성장가능성 그리고 사회적가치실현 등 3개 항목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최종 선정하고 취약계층 고용실적 뿐만 아니라 기부활동, 사회적가치실현 실적을 심사에 반영해 사회적경제기업을 돕는다는 방침이다.
2022년 선정된 사회적경제기업은 노후 화장실 개보수 등 근로자의 근로환경개선 분야 3개사, 온라인 마케팅 등 경영혁신컨설팅 분야 2개사 , 구성원 전문인력 육성 교육훈련비 분야 등 1개사 등 총 6개 사회적경제기업이 선정되어 지원할 예정이다.
김재욱 군수는 “청년고용 및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 지역사회서비스의 확충으로 지역문제 해결과 지역공동체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함으로써 지방 위기를 극복하는 새로운 기회로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강명환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