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교육생 모집, 53개 과목 개설
대구시 여성회관은 지역 여성의 자기 개발과 자아실현을 통하여 경쟁력 있는 전문 여성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2015년도 제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봉제, 미용, 조리, 가구제작, 네일아트, 바리스타자격반 등 53개 과목을 개설하여 9월 2일부터 12월 24일까지 4개월 간 운영되며, 특히 일식조리, 혼례음식, 별미김치, 올림머리, 어린이영어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 등 7과목을 신설하여 소규모 창업·부업에서부터 실질적인 취업을 준비하는 지역 여성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대구시 거주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기초수급자, 저소득 한부모가정, 국가유공자 및 가족, 장애인 등 우선접수 대상은 7월 29일부터 7월 31일까지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고, 일반접수 대상은 8월 3일부터 8월 5일까지 여성회관 홈페이지(
http://www.daegu.go.kr/women)를 통해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된다.
김학순 여성회관장은 “지역 여성들이 본인의 숨은 재능을 개발하여 자신의 꿈을 펼치고, 더 나아가 취업과 창업으로까지 연계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설하여 여성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전문적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흥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