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고령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
경북

고령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

이형석 기자 janggun24@hanmail.net 입력 2022/07/27 18:07 수정 2022.07.27 18:08
저소득 190가구 여름용품 키트

고령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남철, 백재호)는 지난 22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획사업인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사업”으로 폭염에 취약한 저소득층(기준 중위소득 100%이하) 190가구에 총 19,000천원의 여름용품 키트를 지원했다.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사업”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고령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공동으로 매년 무더위에 취약한 저소득층의 폭염 피해를 예방하고자 진행해 오고 있다.
여름용품 키트는 손선풍기, 미숫가루, 영양제, 바디로션, 텀블러 등 10만원 상당의 여름나기에 유용한 물품꾸러미로 구성하여 각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대상자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백재호 위원장은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폭염에 취약한 이웃들이 지치지 않고 시원한 여름을 나길 바라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이웃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령군수는 “평소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애써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물품 전달을 통해 주변의 이웃을 한 번 더 들여다보고 안부를 확인함으로써 군민 모두가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형석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