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안동 캐릭터 ‘엄마까투리’ 영화관서 만나요..
경북

안동 캐릭터 ‘엄마까투리’ 영화관서 만나요

이두현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08/16 18:11 수정 2022.08.16 18:11
31일 CGV서 전국최초 시사회

안동 대표캐릭터 엄마까투리가 오는 9월 8일 극장가에 상륙한다.
안동시는 개봉에 앞서 전국 최초로 오는 31일 안동CGV에서 시사회를 개최한다.
엄마까투리는 故 권정생 선생의 유작인 동화 엄마까투리를 원작으로 하여 TV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안동 대표 콘텐츠로 안동시와 경북콘텐츠진흥원은 이번 극장판을 포함한 모든 엄마까투리 애니메이션의 제작에 참여해왔으며 2016년 시즌1을 시작으로 현재 시즌4까지 성공리에 방영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번 극장판 ‘엄마까투리 : 도시로 간 까투리 가족’은 아파트 개발로 숲을 떠나게 된 까투리 가족이 위험천만한 도시 한가운데를 지나가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그리고 있으며, 특히, 안동역을 모티브로 한 장면도 포함되어 있어, 이를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시사회는 안동시민들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엄마까투리 누리집(https://www.katuri.co.kr:2028/)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영화 시사 관람 외에도 7월 한 달 동안 진행된 엄마까투리 어린이 그림공모전의 시상식이 예정되어 유치부/초등저학년/초등고학년 각 부의 대상·우수상·장려상을 수여하고, 어린이들의 상상력이 가득 담긴 개성 넘치는 수상작들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이두현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