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울릉, 복지사각지대 없애기 캠페인..
경북

울릉, 복지사각지대 없애기 캠페인

송성준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08/23 18:03 수정 2022.08.23 18:03
홍보물 배포 상담·접수 진행

울릉읍사무소와 울릉읍 지역사회보장 협의체는, 22일 복지사각지대·통합사례관리대상자 발굴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도동 및 저동 지역 일대에서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도동 울릉읍사무소 앞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위기가구 발굴 홍보지 및 홍보물을 배포했다. 또한, 현장에서 복지서비스 안내를 통해 복지상담·접수를 진행하였고, 저동에서도 같은 내용으로 저동 시장 골목 및 어판장 등 일대에서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홍보 캠페인은 복지서비스 정보 부족으로 인해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역 주민에게 복지서비스 안내를 하고, 지역 주민의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자발적인 참여 유도를 위한 복지 인식 기반 구축을 위한 목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복지서비스 홍보 캠페인에는 울릉읍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위원 및 명예 사회복지공무원과 관계 공무원 약 20명이 참석하였으며, 특히 울릉읍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위원들은 앞장서서 주민들에게 복지서비스 안내를 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우리 주변에 힘들게 사시는 이웃들의 안부를 묻거나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홍보 캠페인 문구 “함께 찾아주세요,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를 외치며 주민들에게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인사를 나누며 홍보 캠페인을 추진했다.송성준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