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산 갓바위서 소원 빌고 축제 즐겨요”..
경북

“경산 갓바위서 소원 빌고 축제 즐겨요”

이종구 기자 leegg22@naver.com 입력 2022/09/14 18:21 수정 2022.09.14 18:22
24, 25일 다양한 이벤트 진행

경산의 대표적인 문화재인 보물 제431호 ‘경산 팔공산 관봉석조여래좌상(일명‘갓바위’)’을 모티브로 한 「2022 경산갓바위소원성취축제」가 오는 24, 25일 이틀간 경산시 와촌면 대한리 갓바위 공영주차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21회째를 맞는 경산갓바위소원성취축제는 평생 한 가지 소원은 꼭 이루어준다는‘갓바위’부처님과 ‘소원성취’를 주제로 한 축제이다.
특히 올해에는 갓바위를 관할하는 사찰인 선본사 및 은해사의 지원으로 제1회 갓바위 소원성취 어린이 찬불가 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주제공연(댄스컬 어머니의 소원)을 기획하는 등 더욱 특색있는 소원성취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소원 향초 만들기, 소원을 적어봐(소원엽서 쓰기), 합격 기원 찹쌀떡 만들기, 달고나 체험, 말 먹이 주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며, 와촌 자두와 우리 농산물을 현장에서 시식 및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축제장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와촌 자두 등을 나눠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경산시는 “생각하고 마음먹은 대로 일이 이루어진다는 심상사성(心想事成)이라는 말이 있다. 마음속에 품고 있는 간절한 소원을 ‘2022 갓바위소원성취축제’를 통해 기원해보고, 가족과 함께 팔공산의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구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