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 고교 운동부 선배가 후배 성추행..
사회

대구 고교 운동부 선배가 후배 성추행

일간경북신문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09/20 17:25 수정 2022.09.20 17:25
피해 학생 5명… 경찰 수사

대구의 한 고등학교 운동부에서 선배가 후배를 상대로 성추행하고 폭언 등을 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0일 경찰과 대구교육청에 따르면 이 사건은 피해 학생들이 운동부 코치진에게 피해 사실을 털어 놓으며 알려지게 됐다. 운동부 코치진은 학교에 알리지 않은 채 내부적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려 했다.
학교 측은 피해 학생들의 학부모로부터 이 사실을 인지 후 지난 주말 경찰과 교육청에 알렸다. 피해 학생은 약 5명이며 피·가해 학생은 10여 명이 연루된 것으로 학교 측은 파악했다.
가해 학생들은 지난 3월부터 지난달 초까지 후배들에게 성적인 접촉을 하고 수시로 폭언·욕설을 하거나 기합을 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수사 중인 사안이라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대구교육청 관계자는 "조만간 이들에 대한 학교폭력심의위원회가 열릴 것"이라며 "문제를 인지 후 곧바로 가해 학생과 피해 학생을 분리 조치하는 등 피해 학생 보호에 집중했다"고 전했다. 이어 "경찰 수사도 진행 중인 상황이고 피해 학생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를 통해 문제의 심각성 등에 대해 판단할 것이다"고 밝혔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