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의성, 자랑스런 군민상 수상자 4명..
경북

의성, 자랑스런 군민상 수상자 4명

박효명 기자 manggu0706@hanmail.net 입력 2022/09/27 17:48 수정 2022.09.27 17:49
정상영·신용우·유춘근·김해석

김해석.
김해석.
신용우.
신용우.
유춘근.
유춘근.
정상영.
정상영.
의성군은 지난 23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제29회 자랑스런 군민상 심사위원회’를 열고 수상자를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군민상은 지난 8월 31일까지 읍면이나 단체에서 추천받은 4개 부문(지역사회발전1·문화체육2·산업경제1·봉사효행1) 5명의 후보 중 엄정한 심사를 거쳐 군의 발전과 지역사회의 기풍을 진작시키는데 공적이 뚜렷한 4명(정상영, 신용우, 유춘근, 김해석)을 수상자로 선정하였다.
지역사회발전부문 정상영 수상자는 경상북도 향교재단 이사장과 의성군 유림단체협의회장을 역임하면서 유림단체 활동으로 지역전통문화 계승발전에 기여하였으며, 충효교실, 전통문화 예절교육으로 유교와 효의 문화를 전승하는 등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문화체육부문 신용우 수상자는 의성군 체육회장으로 각종 체육대회 개최 지원 및 군민 체육활동 관심도 제고에 힘썼으며, 의성군민 체력증진을 위한 생활체육활동 등을 지원하여 의성군민의 건강증진에 큰 역할을 하였다.
산업경제발전부문 유춘근 수상자는 우일농산 영농조합법인 대표로 의성군 마늘 품목의 전문화와 다양한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였고, 지역농산물 고부가가치 실현 및 마케팅 확대 등을 통해 의성군의 경제 활성화 발전 선도적 역할을 하여 공로를 인정받았다.
봉사효행 부문 김해석 수상자는 새마을지도자 의성읍협의회장으로 지역 내 독거노인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에, 의성군은 오는 10월 7일 그간의 공적 소개와 함께 시상할 계획이다. 박효명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